제목
제목
 기본부터 부실한 계룡스파텔 을 지적합니다!
이름
이름
 이심교
안녕 하십니까?
군 복지시설의 일환인 계룡스파텔의 무궁 무진한 발전을 기대하면서 몇자적어 올립니다.
요즘에 스파텔의 목욕시설에 대하여 내부 거을을 교체하고 기존대비 보강적인 면이 있었습니다.
열심히 노력해 주시는 수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나!
근본적인 기본이 아주 부실하여 몆자올려 봅니다.

1, 욕실 내부 거울은 습기가 많은 곳으로써, 거울를 깨끗히 닦아주지 않으면 얼마가지 않아, 전과같이
더러운 물때가 끼여 깨끗한 거울이 되지않습니다. 고로 최소한 1주에 한두번은 비누 청소로 거울을
깨끗히 닦아 주어야 관리가 됩니다. 스파텔의 목욕시설의 거울은 지금까지 청소가 전혀 되지않고 있습니다.
2, 욕실내 샴퓨와 바디 물비누통을 보면, 더럽기 그지 없습니다. 이 역시 전혀 닦는 청소를 하지않고
있다는 현실입니다. 또한, 샴푸는 알림글이 지워져서 구분이 않되는지 꽤 오래 되었음에도 관리인들이
나 몰라라 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이라도 와서 사용시 부끄럽지 않습니까?
3, 샤워기 앞과 옆등의 주변을 보세요? 벽에 비누때가 흐였게 끼여 있어 문질러 보면 지워집니다.
이 또한 청소를 하지 않았다는 결론 이겠지요?
4. 전체 탕내에 모서리등의 벽을 만져버면 물때가 끼여있어 미끄럽습니다. 이것도 탕 내부 청소가 않되고
있다는 결론입니다.
5, 요즘 들어서 목욕용품 중 대야(대,소)는 조금 깨끗 해졌습니다. 닦았다는 결론 이겠죠!
6, 사우나실 내부에 있는 한약 재료는 처음에는 6~7가지 종류 였는데, 요즘은 줄어서 4가지 이며 바로
바꾸어 놓았다고 날자까지 기록해 놓았는데도 한약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이는 왜 그럴까요?
항시 모든것이 처음과 끝이 똑 깥아야 합니다.,
7, 욕실의 물 관리를 항시 적정온도에 맞추어 철저히, 그리고 청결하게 고정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8, 남 사우나실 내부에 있는 화장실 문을 보세요? 청소를 하지않아 소변등 오물이 묻어 더럽기 그지
없습니다. 이래 가지고 청소 했다는 소리가 나오며 관광호텔 3성급 이라고 말 할 수 있나요?
8, 사우나 여탕은 물관리가 정말 전혀 않됩니다. 사우나실 온도 관리도 문제가 많습니다. 여탕은 왜 그럴까요?
다른곳의 여탕 사우나는 정말 관리가 잘됩니다. 그런데 스파텔의 여탕 관리는 아예 전반적으로 기본
관리가 않되고 있습니다. 이는 여탕 근무자의 가장큰 문제입니다.
9, 스파텔의 동문 입구 유리 출입문을 보세요? 이렇게 불편한 출입문을 해놓고 3성급 호텔이라고 창피하지
않나요? 동문 유리 출입문 부터 개선해 보세요? 지금 유리 출입문으로서는 고객들이 불편해서 절대
않됩니다.

위와 같이 우선 눈에 보이는것을 지적해 보았는데요.
이것들 큰 문제가 아닙니다.
욕실 청소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3~4일 간격으로 청소하시는 분이, 청소 계획을 짜서 오늘은 전체적인 탕벽 청소, 내일은 샤워실 벽등 유리 청소,그 다음날은 대야등 과 거울 그리고 샴퓨,바디 비누통 청소 등으로 계획을 세워 하면 절대로 어렵지 않고 욕실내가 깨끗해 집니다.
이런 청소 계획을 세워서 계획서를 받아 청소토록 지시 하십시요.
이것이 관리인들이 하여야 할 기본업무 입니다.
또한, 욕실 근무자는 근무자 메뉴얼을 만들어 놓고 그날,그날 점검해서 지적하고 파손이나 손 볼곳은 빨리 조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관리자급은 이렇게 근부자들을 효율적으로 근무토록 시켜야 하는것 입니다. 그냥 관리자가 아닙니다.모르면 다른곳 가셔서 세부적인 업무 방침등의 근무방법을 배워서 하세요.이는 관리자의 기본 입니다.(다른곳 가도 세부운영 사항은 알려주지 않습니다)
보다 더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능률을 높여가며 근무토록 함이 발전이 기대 되는것 입니다.
스파텔은 이런것이 조금도 보이지않아 참으로 답답하고 한숨만 나옵니다.
천혜의 자원 스파텔은 발전이 무궁,무진하게 보이는데, 관리자나 근무자가 찾아서 하지 않고 있는것이 눈에보여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기본만 말씀을 드려 봅니다.
다시금 스파텔의 무궁 무진한 발전을 기대해 봅니다.
등록일
등록일
 2019-07-18
조회수
조회수
 195
 
목록보기  수정  삭제  인쇄하기